SNS 마케팅 계획이 있으신가요?

SNS는 이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일상 속에 스며들어 대부분 쓰고 있습니다.자신의 정체성을 SNS안에 반영하고 자신이 살아가는 모습을 보이거나 타인은 어떤가, 무엇이 유행에서 어떤 일이 이슈인 것인지 등을 SNS를 통해서 확인합니다.또, 네이버를 통해서 먹거리, 여행지를 검색했다면 지금은 SNS에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그 이유는 트렌드가 가장 빨리 반영되기 때문입니다.언제나 그렇지만, 이용자 수가 많은 언론에는 광고도 많아지는 게 당연합니다.다양한 연령, 성별, 관심사가 이용자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손님이 없으면 마케팅이 없어요.그러면 마케팅을 하고 있거나 홍보 관련 담당하는 분들은 자신이 맡고 있는 제품 또는 서비스가 SNS미디어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면 SNS마케팅을 하지 않는 이유는 없습니다.

미디어는 정말 다양하지만 그만큼 제대로 된 전략을 가지고 실행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SNS 마케팅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SNS 매체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

미디어는 정말 다양하지만 그만큼 제대로 된 전략을 가지고 실행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SNS 마케팅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SNS 매체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까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네이버 밴드와 국내 이용률 1, 2위를 다투고 있는 매체입니다. 10대와 20대, 30대 연령층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빨리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가게 홍보, 여행지, 브랜딩 등을 하면서 트렌드를 이용한 콘텐츠가 많이 올라오는 걸 확인해봤을 텐데 이 또한 인스타그램 이용 연령층이 10대에서 30대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맞는 콘텐츠가 올라오는 거죠.

최근 인스타그램은 영상 콘텐츠에 힘을 불어넣으면서 ‘릴스’와 ‘라이브’가 부각되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주로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였다면 지금은 영상도 함께 활성화되면서 더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인스타 이용시간도 증가하게 됐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매장 홍보, 의류(패션), 뷰티 및 미용 분야에서 다양한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

올해 2월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를 뺀 플랫폼이 네이버 밴드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인스타그램과 달리 밴드의 주 이용 연령층은 40대에서 50대입니다. 밴드는 그룹 멤버들과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주로 동호회, 스터디 그룹, 주제별 모임이 주를 이룬다. 친구, 가족, 동료끼리도 만들어 사용하며 같은 취미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여 활동하는 장소입니다.

요즘 네이버 밴드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이는 오픈된 인스타그램과는 반대로 다소 폐쇠적인 느낌으로 사적인 모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시 노출되지 않는 미디어입니다. 또 요즘 젊은 연령대의 유입도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밴드를 통해 의류, 농산물, 악세사리 등을 구입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트위터는 좀 독특한 매체인데요. 일상에서 숨쉬는 것처럼 이용자들이 적당한 말을 올리면서 소통하고 있습니다.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정말 적당한 말을 일기에 쓰듯 올리고 그에 대한 공감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트위터는 이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트위터는 스팸을 줄이고 공격적인 행위를 차단하면서 연관성 있는 콘텐츠를 전달하려는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습니다.

각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 이야기를 하면서 그 이야기를 중심으로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그리고 그것을 리트윗하여 자신의 의견을 추가하는 형태입니다. 여기서 광고의 경우 광고 계정이 자신의 피드에 광고 링크를 걸어 고객들이 관심을 끌 만한 이야기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커뮤니티 사이트 같은 성질을 보이는 중이죠.

각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 이야기를 하면서 그 이야기를 중심으로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그리고 그것을 리트윗하여 자신의 의견을 추가하는 형태입니다. 여기서 광고의 경우 광고 계정이 자신의 피드에 광고 링크를 걸어 고객들이 관심을 끌 만한 이야기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커뮤니티 사이트 같은 성질을 보이는 중이죠.이러한 미디어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미디어를 찾아 질 높은 콘텐츠로 정확한 타깃층에게 전달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그 콘텐츠는 당연히 이용자가 봤을 때 흥미를 유발해야 합니다. SNS의 주요 기능인 댓글 커뮤니케이션과 공유 기능, 메시지 기능을 이용하여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또한 공식 계정 운영, 인플루언서, 협찬, 바이럴 등으로 SNS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은 무한하므로 그 기획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효율의 차이가 나타날 것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왜 좋은지, 왜 사야 하는지에 대한 후킹 요소도 적절히 넣으면서 밈을 활용한 콘텐츠나 최근 유행하는 챌린지를 통해 바이럴 확산에 따른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SNS 마케팅은 일단 시작해보는게 중요해요. 어떤 방식으로든 조건이 갖춰지면 직접 운영을 해야 SNS 마케팅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고,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가야 하는지 콘텐츠에 대한 반응을 보면서 방향을 잡아나가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많은 발전이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시간이 어려우시면 저희 제이와이 네트워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영상, 디자인, 마케팅, 개발이 가능하며 많은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고객사 비즈니스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단순한 대리점이 아닌 체계적인 서비스로 신뢰를 받고 클라이언트와 함께 상생하며 성장해온 당사는 별도의 영업 없이도 클라이언트가 먼저 찾는 대행사입니다.각 전문 분야의 전문가 구성으로 이루어진 팀이 ONE TEAM에서 움직여 인하우스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 또한 단순 광고 대행사와 제이와이 네트워크의 차별점으로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를 완벽하게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성공시키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와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담당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책임감으로 광고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제이 와이 네트워크 마케팅-전문가의 컨설팅 2015 SINCE고객과 함께 빠르게 성장 5 TEAM원동력과 팀 구성 1148 PROJECT다수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20 SPECIALIST전문가의 협업 기업 부설 창작 연구소 인정서 벤처 확인서 직접 생산 확인 증명서 광고 효율 극대화 과정에 근거한 안정적인 성과를 도출합니다.업종, 시즈날, 이슈 등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결과를 도출하는 제이 와이 네트워크의 8단계 마케팅 프로세스입니다.미디어 분석 예상 경쟁사 분석, 잠재 소비자 분석, 레퍼런스 비교 등 15종류 이상의 전략 분석 도구를 활용한 맞춤 전략···jynetwork.net제이와이 네트워크 마케팅 – 전문가 컨설팅 2015 SINCE 고객과 함께 빠른 성장 5TEAM 원동력이 될 팀 구성 1148 PROJECT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20 SPECIALIST 전문가 협업기업 부설 창작연구소 인증서 벤처기업 확인서 직접생산 확인 증명서 광고 효율 극대화 프로세스에 기반한 안정적인 성과를 도출합니다. 업종, 시즈널, 이슈 등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결과를 도출하는 제이와이네트워크의 8단계 마케팅 프로세스입니다. 미디어분석, 예상경쟁사 분석, 잠재소비자 분석, 레퍼런스 비교 등 15가지 이상의 전략분석 도구를 활용한 맞춤전략… jynetwork.net제이와이 네트워크 마케팅 – 전문가 컨설팅 2015 SINCE 고객과 함께 빠른 성장 5TEAM 원동력이 될 팀 구성 1148 PROJECT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20 SPECIALIST 전문가 협업기업 부설 창작연구소 인증서 벤처기업 확인서 직접생산 확인 증명서 광고 효율 극대화 프로세스에 기반한 안정적인 성과를 도출합니다. 업종, 시즈널, 이슈 등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결과를 도출하는 제이와이네트워크의 8단계 마케팅 프로세스입니다. 미디어분석, 예상경쟁사 분석, 잠재소비자 분석, 레퍼런스 비교 등 15가지 이상의 전략분석 도구를 활용한 맞춤전략… jynetwork.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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