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대국 한글이 커지는 나무를 선택한 이유

안녕하세요 메간엄마입니다 한글을 딴지 벌써 3개월. 구몬한글이 커지는 나무와 함께 올바른 공부습관을 기르고 있는 요즘입니다 기쁜소식은 가온이가 자음은 어느정도 읽는다는 것! 사실 집에서 어떻게 가르칠까 걱정했는데 이제는 아이가 먼저 찾는 공문 덕분에 조금은 편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린이집 갔다오면 제일 먼저 하는게 쿠몬패드를 착용하는거에요.사실 처음에는 어린이집 가기 전 10분을 이용했는데 날씨가 추워지면서 아이가 점점 일찍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했어요.그래서 공부시간을 오후로 바꿨는데 이건 아이들 스타일대로 조절해주면 되는 부분이고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아이가 원하는 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게 제 목표이기도 해서 성공한 거네요 (웃음)

매번 한글을 말하지만 아이가 원하지 않으면 해낼 수 없는 일인데, 구몬 한글 큰 나무는 아이들이 흥미를 갖는 콘텐츠에 지류 학습지까지 있어 아이가 먼저 찾고 있어 쉽게 진행 중입니다.

구몬 선생님이 일주일에 한 번씩 와서 아이가 공부한 것을 체크해 주는 것도 한글을 따는 데 한몫한 부분이기도 합니다.:D

일반적인 한글 공부뿐만 아니라 끝난 후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아이는 더 즐겁게 공문을 찾고 있습니다.

사실 구몬 하면 우리 어릴 때부터 많이 찾고 있는 유아학습지인데 유아들을 위한 태블릿 학습을 할 수 있다고 기대를 했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떠올랐습니다. 오래된 역사만큼이나 아이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이 아이의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패드학습이라는 것에 부정적인 생각도 있었는데 직접 해보니까 왜 사람들이 추천하는지 알았어요 어차피 초등학교 올라가면 패드로 학습하는 경우가 늘어나는데 그걸 부정적인 시각으로 볼 수는 없었어요.미리 연습도 시킬 수 있었고 또 아이들의 올바른 습관을 기르기에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태블릿 학습뿐만 아니라 지류 학습지가 함께 오는 것도 공문의 큰 장점이지요. 아무래도 스마트패드만으로 학습하는 것에 불안감을 느끼는 부모님께도 이 부분이 장점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https://is1-ssl.mzstatic.com/image/thumb/Purple122/v4/f6/30/f9/f630f992-ed56-9eb5-b116-44e5dec0c40e/AppIcon-1x_U007emarketing-0-7-0-85-220.png/1200x630wa.png패드로 학습한 것을 직접 써보고 벽보도 붙이고 복습한 것이 한글을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눈으로만 보는 것과 직접 사용해보고 체험하는 것과는 다르거든요 학습지 자체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스티커나 만들기 등을 제공하여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기 때문에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놀이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학습 부분에서도 5살, 4살 아이들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동화로 시작해서 퀴즈로 연계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그날 배운 것들을 학습지를 통해 복습하면서 문자를 익히는 시간이 생겨 의미가 있었습니다.이렇게 단어카드는 보관함이 있다. 요즘은 외출할때마다 들고다니며 한번씩 읽고있습니다.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학습이 아닐까 싶어요 매번 한글을 떼는데 실패한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아이가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중간에 그만두고 다시 처음 리셋되는 것을 많이 경험했습니다.그래서 어떤 학습을 하든 아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공문 한글이 해냈네요.. ㅎㅎ하루 10분, 처음에는 짧다고 느꼈지만 결코 짧은 시간은 아니었습니다.아이들의 집중력은 생각보다 짧지만 그동안 얼마나 집중하고 즐기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 사람이었고, 쿠몬은 그 역할을 충실히 해주었습니다.이렇게 즐겁게 한글 공부를 하다니.3개월이라는 시간이 우리 아이에게는 좋은 습관을 들이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이렇게 즐겁게 한글 공부를 하다니.3개월이라는 시간이 우리 아이에게는 좋은 습관을 들이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집에서 홈스쿨링 할 자신이 없었는데 아이가 알아서 해주니까 그냥 고맙고 감탄스러워요.일주일에 한 번 오시는 선생님이 또 언제 올까 기대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뿌듯하고요!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셀프로라도 해주셨어요.학습 후 오는 달콤한 보상까지 한몫한 구몬 한글이 큰 나무.빨리 모아서 다시 색칠하는 걸 사고 싶대요.내일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5살 아이.언제 한글을 뗄까 두려웠지만 막상 시작하니 생각보다 더 많은 성과를 보여줘서 기쁘다.진작 시작할 걸 그랬어요. 혹시 저희처럼 한글 공부를 어떻게 시킬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공문을 시작해 보세요 😀 아이에게 좋은 습관은 물론 실력이 쭉쭉 늘어나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예요 ㅠㅠ#구몬 #구몬한글 #한글커지는나무 #한글텍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