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구조조정 사례 MCN 유튜브 인플루언서 기획사
며칠 전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기획사와 같은 사업을 하는 샌드박스 네트워크 구조조정 기사가 아래와 같이 언론사 단독으로 실렸고 이후에도 인플루언서 이코노미의 종말이라든가
다른 유사 사업을 실시하는 기업의 사례와 함께 기사화되었다. 요즘 워낙 다양한 업종의 스타트업이 어려워지고 투자금 소진 우려 등으로 권고사직 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 놀랄 것도 없겠지만…https://news.mtn.co.kr/news-detail/2022112409182064432
[단독]샌드박스 네트워크 구조조정 돌입…빛을 잃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한 샌드박스네트워크가 결국 권고사직 프로그램을 가동하며 구조조정에 돌입했다. 잔류 직원들도 앞으로 재택근무가 없는 집합근무 체제로 근무하게 되며 경 news.mtn.co.kr
[단독]샌드박스 네트워크 구조조정 돌입…빛을 잃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한 샌드박스네트워크가 결국 권고사직 프로그램을 가동하며 구조조정에 돌입했다. 잔류 직원들도 앞으로 재택근무가 없는 집합근무 체제로 근무하게 되며 경 news.mtn.co.kr
대부분 변명을 하거나(단순한 사고이거나 입금 조건을 개선하고 있는 상황이다, 문제는 없지만 조금 기다리면 해결된다 등의…) 특별한 언급 자체를 하지 않는 것이 기존 트렌드라면 샌드박스는 놀랍게도 꽤 장시간 인터뷰를 통해 (조금 아는 기자들의 섭외력도 언론 스타트업다운) 적극적인 해명이나 향후 방향에 대해 직접 대표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방법이 마음에 들었던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 인터뷰 요약
디즈니는 애니메이션만 만드는 게 아니라 상품도 만들어 커머스도 하고 테마 파크도 하면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었잖아요.콘텐츠 소스로서 유튜브만 아니라 토우이ー티ー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개인 크리에이터와 함께 콘텐츠 소스로 활용하고 다양한 사업에 도전한 대표적으로 자사 브랜드를 너무 많이 만들어, 커머스 상품이 너무 컸다.간식 대장(다양한 과자를 큐 레이팅 한 제품)도 있었고 강아지 장난감도 만들어 판매했습니다.보면 평생 과자만 전문적으로 만들어 유통하는 사업자, 애견 용품만 만드는 사업자가 있었지만 우리가 잘 안 되게 손을 댄 것입니다 하 이브의 박·지원 대표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하자마자 거시 경제 충격이 온다며 당장 경영 기조를 수정한 후피 빵 위주의 푸드 사업부가 있으면 이 사업부 안에 “음식물 기업을 상대로 광고 영업을 하는 팀원”과 ” 못한 콘텐츠를 제작 팀원”이 함께 일하도록 했습니다 htps://stibee.com/api/v1.0/emails/share/Q1j44EBnCY0GTRf5K5qG9ARcY7bOqmQ=@[자세한 기자들] 구조조정하는 샌드박스 창업가 이필성 인터뷰 반성.. 스타트업병 백종원님 말처럼 런웨이는 얼마나 남았나 stibee.com@[자세한 기자들] 구조조정하는 샌드박스 창업가 이필성 인터뷰 반성.. 스타트업병 백종원님 말처럼 런웨이는 얼마나 남았나 stibee.com@[자세한 기자들] 구조조정하는 샌드박스 창업가 이필성 인터뷰 반성.. 스타트업병 백종원님 말처럼 런웨이는 얼마나 남았나 stib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