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과 부추전, 자투리 채소로 바삭하고 맛있는 전 레시피! 스팸과 부추전, 자투리 채소로 바삭하고 맛있는 전 레시피!
어제와 오늘, 비가 올 것 같고 안 올 것 같은 날씨입니다. 아침에는 비가 조금 오거든요. 우산을 쓰지 않을래? 몇 번 접었다 폈다 했는지 모르겠어요. 비가 오면 뭐지? 부침개 드세요! 완전 마치도리 부침개로 제가 왔습니다!! 예전에 편의점 식당에서 장민호 씨가 했던 스팸 청양고추전 아세요? 그거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부추를 사놨는데 한 단 먹기가 왜 이렇게 힘들어요? 비싼 야채는 버릴 수 없어요. 무조건 다 먹어야 해요. 그럼 부침개로 변신해볼게요! 준비물 스팸 200g, 부추 한 줌, 양파 작은 알 1개, 부침가루 4알, 전분가루 4숟가락, 물 2컵(종이컵) 어제와 오늘, 비가 올 것 같고 안 올 것 같은 날씨입니다. 아침에는 비가 조금 오거든요. 우산을 쓰지 않을래? 몇 번 접었다 폈다 했는지 모르겠어요. 비가 오면 뭐지? 부침개 드세요! 완전 마치도리 부침개로 제가 왔습니다!! 예전에 편의점 식당에서 장민호 씨가 했던 스팸 청양고추전 아세요? 그거 생각나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부추를 사놨는데 한 단 먹기가 왜 이렇게 힘들어요? 비싼 야채는 버릴 수 없어요. 무조건 다 먹어야 해요. 그럼 부침개로 변신해볼게요! 준비물 스팸 200g, 부추 한 줌, 양파 작은 알 1개, 부침가루 4알, 전분가루 4숟가락, 물 2컵(종이컵)
부추랑 양파는 손가락 한 마디 정도로 잘라줬어요. 작게 자르면 부침개 찢어서 먹을 때 잘 찢어져서 좋아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딱 좋아요. 부추랑 양파는 손가락 한 마디 정도로 잘라줬어요. 작게 자르면 부침개 찢어서 먹을 때 잘 찢어져서 좋아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딱 좋아요.
스팸은 봉지에 넣어서 와다다다 해줬어요. 격파!! 자꾸 으깨주세요. 이거 의외로 재미있어요 ><스팸은 봉지에 넣어서 와다다다다 해주었습니다. 격파!! 자꾸 으깨주세요. 이것은 의외로 재미있어요><
부추와 양파를 썰어놓은 볼에 스팸도 넣어주세요. 다진 고기 같고. 부추와 양파를 썰어놓은 볼에 스팸도 넣어주세요. 다진 고기 같고.
왼손은 국자, 오른손은 숟가락 구이가루 4개 넣고 전분가루도 4스푼 넣어주세요! 부침개에 전분가루가 들어가면 바삭하고 쫄깃해서 맛있는걸 혼자서 다 만드는 전분가루에요! 왼손은 국자, 오른손은 숟가락 구이가루 4개 넣고 전분가루도 4스푼 넣어주세요! 부침개에 전분가루가 들어가면 바삭하고 쫄깃해서 맛있는걸 혼자서 다 만드는 전분가루에요!
물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콩물 같죠? 젓는 게 재밌어서 계속 했어요. 이제는 모든 재료를 넣고 섞습니다. 물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콩물 같죠? 젓는 게 재밌어서 계속 했어요. 이제는 모든 재료를 넣고 섞습니다.
짠 부분을 잘 섞어줬어요. 어렸을 때 엄마가 부침개를 해 주면 저는 밀가루 부분만 떼어 먹고 그랬어요. 저는 야채를 잘 먹는 어른으로 성장했습니다! 다행이죠? 짠 부분을 잘 섞어줬어요. 어렸을 때 엄마가 부침개를 해 주면 저는 밀가루 부분만 떼어 먹고 그랬어요. 저는 야채를 잘 먹는 어른으로 성장했습니다! 다행이죠?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습니다. 불을 붙여!!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습니다. 불을 붙여!!
예쁘게 펴봤어요! 스팸 배열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식탁 위에서 눈치보기 싫어요. ><지글지글 맛있는 소리가 납니다. 예쁘게 펴봤어요! 스팸 배열을 잘 해주셔야 합니다. 식탁 위에서 눈치보기 싫어요. ><지글지글 맛있는 소리가 납니다.
어때요? 되게 노릇노릇하게 잘 익었어요. 전분가루를 넣은 탓인지 뒤집개로도 잘 뒤집혔습니다. 기름이 많은 것을 접시를 뒤집으면 흑백의 요리사를 보셨죠? 거기 중화여신이 기름을 쏟고 그랬잖아요. 저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저지른 일을 제가 치우는) 양면을 바삭하게 구워서 그릇에 담아드릴게요! 어때요? 되게 노릇노릇하게 잘 익었어요. 전분가루를 넣은 탓인지 뒤집개로도 잘 뒤집혔습니다. 기름이 많은 것을 접시를 뒤집으면 흑백의 요리사를 보셨죠? 거기 중화여신이 기름을 쏟고 그랬잖아요. 저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저지른 일을 제가 치우는) 양면을 바삭하게 구워서 그릇에 담아드릴게요!
짠! 왼쪽은 어린이용으로 청양고추 없이 만들고, 오른쪽은 어른용으로 청양고추를 쫙 넣어줬어요. 청양고추를 썰어서 모르고 인중을 만지고 이걸 먹는 내내 인중이 아파서 혼났어요. 여러분들은 청양고추를 썰 때, 조심해야 해요. 정말 무서운 놈이에요. 이걸 쓰고 있는 지금도 불타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스팸이 들어가서 짜서 양념장이 따로 없어도 될 것 같아요. 한입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고요. 스팸의 짭짤한 맛과 양파의 달콤함이 만나니 어땠을까요? 계속 먹을 수 있는 무한한 굴레거든요. 오늘밤 부침개에 소주!! 같이 축구를 보는건 어때요? 아주 딱 맞아요!! 그럼 나는 소주 사러 종종걸음!! 짠! 왼쪽은 어린이용으로 청양고추 없이 만들고, 오른쪽은 어른용으로 청양고추를 쫙 넣어줬어요. 청양고추를 썰어서 모르고 인중을 만지고 이걸 먹는 내내 인중이 아파서 혼났어요. 여러분들은 청양고추를 썰 때, 조심해야 해요. 정말 무서운 놈이에요. 이걸 쓰고 있는 지금도 불타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스팸이 들어가서 짜서 양념장이 따로 없어도 될 것 같아요. 한입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고요. 스팸의 짭짤한 맛과 양파의 달콤함이 만나니 어땠을까요? 계속 먹을 수 있는 무한한 굴레거든요. 오늘밤 부침개에 소주!! 같이 축구를 보는건 어때요? 아주 딱 맞아요!! 그럼 나는 소주 사러 종종걸음!!
이강인 파이팅!! 이강인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