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봄방학 전에 방을 정리해주려고 했는데 역시 평소처럼 늦게 하고 미루다가 결국 내일이 쉬는 날인데 아이들 방은 그냥 TT 거창하게 남자애들 방만들지는 않아요. 그냥 청소를 하고 방정리를 할 계획이었는데 뭘 이렇게 미뤘는지;; 무엇을 이렇게 미뤘는지; 무엇보다 내일부터 일주일 쉬는 날인데 뭘하고 놀아줄지 계획도 거의 없다는게 문제네요 애훈아! ㅋㅋㅋ
서둘러 등원시키고 집에 돌아와 남자아이의 방에 들어가자 총체적 난국, 우선 이불 정리부터 시작했습니다. 우리 집에서 제일 이불이 깨끗한 곳을 꼽는다면 아들 방이 되겠습니다. 이유는 별거 아닙니다.실수 빈도가 너무 높네요. 빨래를 너무 많이 해서 이불이 다 가려진다고 한다. 그렇다고 내가 다시 기저귀를 살 수는 없어!
이불은 잘 정리해서 한쪽에 놓고 요즘 우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인형도 정리해요. 오늘 베개 커버도 다 교체했어요. 엄마 취향 체크~ 재울 때는 같이 누워야 하니까 베개 2개는 기본!
비포 사진은 없는 남자애 방 다른 곳도 치워야 하고 집안일도 해야 해서 시간을 정해놓고 얼른 방 정리를 했더니 함부로 치웠어요.내일이 휴일이라 바쁘다.
방 정리를 빨리 하는 방법은 별거 아니에요. 나는 먼저 버린다는 생각에 상태가 안 좋아서 눈에 보이는 것을 아이들 방 문 밖으로 내놓기 시작합니다.청소하면서 방에서 쫓아내 버리면 본격적으로 쓰레기를 소분해 보겠습니다.6살 남자아이 방에서 나오는 쓰레기는 생각보다 별거 아닌 것 같은데요. 각종 프린트물, 다 만든 종이접기, 오려내기 놀이를 하던 종이 같은 것~ 물론 다시 봐야 할 프린트는 하루 이틀 사이에 또 빨리 보고 버립니다. 쌓이면 답이 없거든요. 이렇게 치우는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남자아이의 방을 꾸미기보다는 정리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그래도 남자아이 방 장식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이거! 바로 러그입니다. 최근에 우리 아이 방에 산 아이템 중에 제일 좋았던 게 렉이네요. 세계지도가 그려진 렉인데 괜찮죠? 작은 사이즈를 사서 침대 앞에 깔아줬어요.
오늘 아침에도 위에 올라가서 찰랑찰랑 세수하고 로션 바를 때도 갈아입을 때도 세계지도를 보면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요즘 아이들의 수다를 끌어올리는 데 효과가 있어요. 진짜 강추!
침대 반대편에는 3*5권의 책장과 수납장이 있는데, 여기야말로 총체적인 난국심으로는 방 정리하는 김에 뒤집고 싶은데 일이 커질 것 같습니다. 이거 해야 진짜 정리가 될 것 같은데.
이제 잘 안 노는 타요 장난감만 버려도 방 정리가 돼서 남자애 방 꾸미기를 멋지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며칠 전에 타요는 별로 안 갖고 있으니까 정리하자고 하면 안 된다고 난리. 이럴 때는 엄마가 아무것도 모르게 없애는 게… 좋은 방법이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남자아이와 놀기 위해 구입했기 때문에 엄마가 더 좋아하는 보드게임이 하나둘 쌓일 수 있지만 그래도 전혀 관심이 없지 않아 다행입니다.이번 짧은 봄방학은 이런 놀이기구를 더 많이 가지고 놀려고 합니다.
쪼르르 앉아 있는 인형도 미안하지만 방을 빼주고 싶은데 우리 아들은 왜 이렇게 인형을 좋아하는지… 저런 스타일의 인형을 너무 사랑하고 아끼기 때문에 뺄 수가 없네요.
우리 집에는 방마다 식물이 하나씩 있어요.아들 방에는 벤자민 고무나무가 있습니다. 봄이 오는 것은 집안의 식물을 보면 알 수 있겠네요. 초록새 잎이 올라오네요~
그리고 정리해야 할 것도 옆에 많이 있기 때문에 빨리 정리하면서 봄방학에 무엇을 하고 놀아줄지 스케줄도 짜야 합니다.남자아이 방 꾸미기보다는 정리에 맞춘 청소 끝!#방정리 #남자아이방꾸미기 #남자아이방정리 #집청소 #방청소